반응형
포토스케이프에 유용한 도구 오려내기(누끼 따기), 일괄 편집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엑스에서 무료 버전 기능 안에 포함된 기능입니다. 누끼 따기는 한 번쯤 들어 보셨을 겁니다. 배경을 없애기 위해 많이 쓰는 기능입니다.
오려내기 - 누끼 따기
이미지나 사진을 편집하다 보면 불필요한 배경을 이나 오브젝트를 없애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누끼 따기라고 하는 건데요. 이 기능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오려 내기입니다.
▼ step.
- 우선 포토스케이프 제일 위 상단의 메뉴에서 오려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 왼쪽 사진이 있는 폴더에서 제일 먼저 원하는 사진을 드래그해서 가져옵니다.
- 옵션 : 자동 지우기, 올가미, 브러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해서 오려내기를 합니다. 보통은 자동 지우기로 큰 화면을 선택해서 오려내다가 좀 부족한 부분은 올가미나 브러시로 정리를 합니다.
- 마스크 반전 기능으로 오려낸 부분의 반대 부분으로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 마스크를 색상을 이용하면 부정확한 부분이 있나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누끼용을 저장을 하시려면 파일명을 **. PNG로 저장을 하시면 다른 프로그램에 누끼가 따진 부분이 마스크로 저장이 되었거나 투명 배경으로 저장이 되어서 편집을 할 경우 배경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 사진은 포토스케이프에서 오려내기를 한 이미지입니다. 확대를 해서 잘 되었는지 확인해 보시고 수정을 하시면 좀 더 깔끔하고 매끄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진 이어 붙이기, 콜라주, Gif 만들기
일괄 편집- 여러 개의 이미지를 한 번에 편집하기
이미지나 사진을 편집하다 보면 같은 명령을 반복하여 여러 파일을 수정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하나씩 수정하는 것이 아니라 한꺼번에 편집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옵션을 잘 사용하면 정말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큰 파일을 한 번에 줄 일 때도 아주 유용합니다.
▼ step.
- 우선 포토스케이프 제일 위 상단의 메뉴에서 일괄 편집 메뉴를 클릭합니다.
- 왼쪽 사진이 있는 폴더에서 편집을 원하는 사진들을 한꺼번에 드래그하거나 한꺼번에 폴더를 열어 가지고 옵니다.
- 옵션 : 자르기, 크기 조절, 색상, 필터, 필름 느낌, 빛, 삽입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크기를 조절하거나 테두리를 한꺼번에 만들어 액자 모양을 집어넣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3개의 이미지를 포토스케이프 일괄 편집으로 크기 조절을 하는 방법입니다.
오려내기(누끼 따기), 일괄 편집은 블로그나 유튜브 등 이미지 편집을 하다 보면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포토샵이 아니어도 이렇게 간단히 할 수 있는 무료 편집 기능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