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단가 확인 방법-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활용 법 - 한크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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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단가 확인 방법-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활용 법

 발행: ·  댓글개 ·  ΛΞΟΠΡΣΨ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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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글을 작성할 때 키워드에 따라 광고 단가가 다르다고 합니다. 당연히 키워드 단가가 높을수록 수익에도 연관이 있어서 높은 단가의 키워드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키워드 단가를 찾는 방법과 비교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키워드 단가란?

키워드 단가는 키워드를 이용한 광고 방식에서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특정 키워드에 따라 광고 단가가 달라지며 대표적인 광고 방식은 CPC 광고와 CPM 광고 등이 있습니다.

 

소비자가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면 키워드를 입력하게 됩니다. 그 키워드를 검색하면 여러 광고들이 뜨게 되는 데 검색어에 따라 광고 단가가 달라집니다.

 

 

키워드 단가는 광고주가 결정합니다. 1000원짜리 상품보다는 100만 원짜리 상품이 상대적으로 키워드 단가가 높습니다. 왜냐하면 물건 하나를 판매할 때 들어오는 이익금에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광고단가도 보통은 더 높습니다. 또한 광고주가 얼마나 광고비에 투자를 하느냐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처음 브랜드를 소개할 때도 광고비가 더 많이 투입되기도 합니다.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사용법

 

1) 구글 애즈 가입하기: https://ads.google.com 

 

  •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 구글에 가입을 안 했다면 구글 이메일을 먼저 만들어야 합니다. 구글 이메일이 있으면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구글애즈-가입화면
구글 Ads 가입화면

 

  •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하단의 '전문가 모드'를 클릭합니다. 단 사업체가 있어서 광고를 의뢰하는 경우라면 3가지 옵션 중에 하나를 클릭합니다.

 

구글애즈-가입-상세화면
구글 Ads 가입 화면

 

  • "캠페인의 성공적 운영에 도움이 될 목표를 선택하세요"라는 화면이 나오면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구글애즈-가입-상세화면
구글 Ads 가입 화면

 

  • 아래 정보를 하고 '제출'을 클릭합니다.

 

구글애즈-가입시-비지니스-정보-입력
구글Ads 비지니스 정보 입력

 

제출을 클릭하면 "모든 절차를 완요했습니다."라고 화면에 나오면 '계정 탐색'을 클릭합니다.

 

키워드 플래너 사용방법

구글 애즈에 가입이 되었다면 아래 링크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https://ads.google.com/intl/ko_kr/home/tools/keyword-planner/

 

조사 도구를 사용해 적합한 키워드를 선택하세요 - Google Ads

다른 도구 살펴보기

ads.google.com

 

1) 구글 애즈에서 키워드 프래너 찾기

 

  • 구글 애즈 상단 오른쪽에 '도구 및 설정'을 클릭합니다

구글애즈-메인-화면
구글 애즈

 

  • 계획 메뉴 아래에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합니다

 

구글애즈-도구-및-설정
구글애즈 도구 및 설정 화면

 

  • 아래 이미지는 키워드 플래너입니다.

 

구글애즈-키워드-플래너
키워드 플래너

 

  • 새 키워드 찾기를 클릭한 후 원하는 검색어를 한 개 이상 입력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배달 음식'을 적었습니다. '실적 거두기'를 클릭하면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키워드-플래너-검색
키워드 플래너 검색

 

  • 아래 이미지는 배달 음식에 대한 키워드 검색 결과입니다. 
  • 우선 월간 평균 검색량도 중요하지만 페이지 상단 입찰가를 클릭하면 입찰가가 높은 순으로 정렬이 됩니다. 배달음식으로 검색했을 때 '여의도 배달 맛집'이 키워드 단가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왔네요.

 

키워드-플래너-검색-결과
키워드 검색 결과

 

 

활용하는 방법

 

  • 글을 쓰려는 내용의 주제를 먼저 선정합니다.
  • 키워드 플래너를 이용해 키워드를 검색해보고 키워드 단가와 평균 검색량을 참고하여 어떤 키워드가 노출률을 높일 수 있는지 참고하여 글을 작성합니다. 
  • 참고로 입찰가의 범위가 상당히 넓어서 광고 단가를 알기는 쉽지 않습니다. 참고용으로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키워드 단가를 먼저 검색하고 그 키워드에 맞게 글을 쓰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무엇이 편하고 효율적인지는 각자의 스타일에 맞게 활용하면 좋겠죠.


키워드는 광고주에게도 광고료를 받는 사람에게도 모두 중요한 요소입니다. 어렵게 작성한 콘텐츠가 한 번이라도 노출이 더 된다면 만든 사람에게 힘이 되겠죠. 물론 키워드만으로는 노출이 되는 것은 아니라 양질의 콘텐츠가 더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 사이트로는 블랙 키위라는 사이트도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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