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차단 관리 <광고 심사 센터> 설정 하기 - 한크마
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블로그
  3. 애드센스 차단 관리 <광고 심사 센터> 설정 하기

애드센스 차단 관리 <광고 심사 센터> 설정 하기

 발행: ·  댓글개 ·  ΛΞΟΠΡΣΨθ
반응형

애드센스 승인 후에 광고를 게재할 때 원하지 않는 광고를 차단함으로써 광고 클릭률을 높이므로 수익률 증가에 도움이 되는 광고 차단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언어별로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차단 관리 <광고 심사 센터> 설정 하기

 

  1. Google AdSense 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바로 가기
  2. 차단 관리를 클릭합니다.
  3. 광고 심사 센터를 클릭합니다. 

 

1) 광고 심사 센터

 

만약 처음이라면 '광고 심사 센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라는 팝업 창이 나오시면 '사용'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마 바로 시작하면 광고 센터에 아무것도 없을 수도 있습니다.  어느 정도 광고가 게재되고 데이터가 쌓이면 광고를 심사할 수 있습니다.

 

  1. 아래와 같이 광고를 클릭해서 허용과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2. 사이트의 상세정보가 필요하면 광고를 직접 클릭하면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사이트를 확인하고 차단 여부를 설정하세요.
  3. 검색란에 키워드, URL, 도메인 이름을 직접 입력하여 광고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예: google, adobe, etc
  4. 원하지 않는 광고를 차단을 합니다.
  5. 모두 검토가 마쳤으면 아래 하단의 '모두 검토됨으로 표시'를 클릭합니다.

 

 애드센스-광고-심사-센터-화면
애드센스 광고 심사 센터 화면

애드센스 승인 후 자동 광고 설정하기

 


다음으로 카테고리 별 광고 차단 설정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애드센스 차단 관리 <모든 사이트> 설정 하기 -카테고리별

 

 

언어 별 광고 차단 설정

한국어가 아닌 광고 사이트를 찾아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페인어 일본어 중국어등 광고 수익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되지 않을 언어로 된 광고는 차단할 수 있습니다. 광고는 접속자가 거주하고 있는 나라의 언어로 표시가 됩니다. 하지만 한국어로 사이트가 운영되고 있다면 한국어 이외의 언어로 된 광고는 불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스페인에 사는 한국 분이 접속해서 광고를 클릭한다는 과정이라고 해도 아마 한국어로 된 광고 클릭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불필요한 언어는 차단해 줍니다. 그리고 광고가 어떤 내용인지 파악이 쉽지 않기 때문에 적어도 어느 정도 이해가 되는 영어, 한국어 정도의 사이트만 남겨둡니다. 하지만 이건 참고 사항이지 꼭 이렇게 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참고하세요.

 

  1. 광고 심사 센터 화면에서 검색 란을 선택합니다
  2. 왼쪽 아래 이미지와 같이 팝업이 뜨면 언어를 클릭합니다
  3. 차단하고 싶은 언어의 체크 박스 클릭합니다
  4. 적용을 선택하고 나옵니다.

 

 애드센스-광고-심사-센터-언어-차단-설정-화면
애든센스 광고 심사 센터 언어 차단 설정 화면


애드센스에서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 중에 광고 심사 센터에서 각각의 광고를 심사하여 차단과 허용 여부를 설정하는 방법과 검색에서 원하지 않는 광고의 언어를 설정하는 방법까지 알아봤습니다. 처음에는 어색한데 자주 하다 보면 요령이 생깁니다.

 

 

반응형
 댓글 개